-
가수 현아 소속사 던 핑퐁 결혼,나이 키 김현아 프로필카테고리 없음 2022. 11. 30. 21:13
현아·던, 열애 6년만에 '결별'…SNS 커플사진도 모두 삭제
- 2022. 11. 30
가수 현아와 던이 결별했다.
30일 현아는 자신의 개인계정에 "헤어졌어요, 앞으로 좋은 친구이자 동료로 남기로 했어요"라며 "항상 응원해주시고 예쁘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답니다.
2016년부터 연인으로 발전했던 현아와 던은 2018년 교제 사실을 인정하고 6년간 열애를 이어왔지만 아쉬운 결별을 맞았다.
하지만 잦은 돌출행동을 보였던 이들이라 다시 재회할 가능성이 있다는 예측도 나온답니다.
올 초에는 던이 현아에게 프러포즈를 해 결혼설이 대두되기도 했다. 최근 이들은 함께 소속사 피네이션과 결별하기도 했다.
한편 현아는 2007년 원더걸스로 데뷔했다 이후 포미닛으로 활동했다. 던은 2016년 펜타곤으로 데뷔했답니다.
본명 이름은?
김현아 (金泫雅[훈음], Kim Hyunah)
출생 나이
1992년 6월 6일 (30세)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제동
신체 키 몸무게
162.8cm|41.3kg|O형|220mm
가족관계
부모님, 남동생 2명(1998년생 / 2000년생)
학력
서울인왕초등학교 (졸업)
동명여자중학교 (전학)
청담중학교 (전학)
충암중학교 (졸업)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 졸업)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영화 전공 / 중퇴)
종교
개신교
2007년 걸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하여 동년 탈퇴 후 2009년 데뷔한 걸그룹 4minute으로 2016년까지 활동하였다. 2010년 <Change>로 솔로 데뷔 후 그룹 활동을 하면서 꾸준히 솔로로 앨범 작업을 병행하였고, 소속사 동료들과 유닛 활동(트러블 메이커, 트리플 H)을 겸하기도 하였으며 그룹, 솔로, 유닛으로 모두 1위곡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고양이상의 외모가 특징이다. 빨아들일 것 같은 느낌의 강렬한 비주얼로 센 언니 인상의 대표주자라고 볼 수 있다. 순해보이면서도 새침한 인상을 주는 얼굴 덕에 진한 스모키 메이크업부터 과즙상 메이크업, 옅은 메이크업까지 고루고루 잘 어울린다. 또한 화장을 옅게 한 것과 진하게 한 얼굴이 상당히 다르며 민낯도 굉장히 예쁘며 앞머리의 유무도 인상과 분위기 변화가 큰 편이랍니다.
- 현아의 근황은?
현아·던, 싸이 피네이션과 전속계약 만료
- 2022. 8. 29
가수 현아와 던이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을 떠난다.
29일 소속사 피네이션은 공식 입장을 내고 “피네이션과 현아와 던의 전속계약이 최근 만료되었다”고 알렸답니다.
이어 피네이션은 “현아, 던은 그들만이 소화할 수 있는 과감한 음악과 독보적인 비주얼 및 퍼포먼스로 피네이션의 색깔을 화려하게 수놓았다”며 “아티스트로서의 열정과 스태프들을 향한 배려와 정성이 그간 모두의 귀감이 되었다”고 현아, 던과 함께한 시간을 돌이켰다.
그러면서 “피네이션은 현아, 던과 함께 했던 즐거웠던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것이며 앞으로 펼쳐질 그들의 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답니다.
현아와 던은 2019년 싸이가 설립한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맺어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던은 6월 신곡 ‘스튜피드 쿨’(Stupid Cool)로 활동, 현아는 지난달 미니 8집 ‘나빌레라’를 발매한 바 있ㄷ바니다.
현아·던, 첫 듀엣곡 '핑퐁' MV 1억 뷰 돌파
- 2022. 8. 9
공식 커플 현아와 던이 첫 듀엣곡 뮤직비디오로 1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현아&던의 첫 EP '1+1=1' 타이틀곡 '핑퐁(PING PONG)' 뮤직비디오는 9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답니다.
'핑퐁'은 지난해 9월 발매된 곡으로 현아&던이 함께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사랑에 빠진 연인의 티키타카를 표현한 귀여운 음악과 퍼포먼스가 국내외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핑퐁' 뮤직비디오는 공개 열흘도 안 돼 1000만 뷰를 기록했다. 이후 꾸준히 높은 조회수 상승 추이를 기록한 끝에 이날 1억 뷰 고지를 찍었다.
지난해 '핑퐁'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펼친 현아&던은 올해 각자의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던은 6월 신곡 '스투피드 쿨(Stupid Cool)'을 통해 컬러풀한 매력을 발산했고, 현아는 7월 미니 8집 '나빌레라'로 당당하고 우아한 무대를 선보였답니다.
'라스' 현아 "♥던과 결혼하기 싫어..꼴도 보기 싫다" 핑크빛 뒷담화(종합)
- 2022. 7. 21
가수 현아 씨가 남자친구인 가수 던 씨와 정반대의 애정 표현 성향에 대해 털어놨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웬만해선 그들을 안 볼 수 없다' 특집으로 진행돼, 배우 김병옥 씨, 가수 현아, 한영, 츠키 씨가 게스트로 출연했답니다.
현아 씨는 이번이 '라디오스타' 두 번째 출연이다. 직전 방송에서 공개 연인인 던 씨가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다. 그는 "던이 많이 나와서 '라디오스타'에) 내적 친밀감이 생겼다"라며 "제가 지난 방송을 모니터링 해보니 던이 여기서 눈을 제일 많이 뜨고 있더라"라고 말했다.
특히 두 사람은 프러포즈 반지를 공개하며 결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던 씨 또한 '라디오스타'에서 "항상 결혼해야겠다는 마음이 서로 있다. 하고 싶으면 다음 주라도 하는 성격"라고 밝혔다. 이에 결혼에 대한 현아 씨의 생각에도 관심이 쏠렸습니다.
그러나 현아 씨는 함께 출연한 한영 씨의 이야기를 듣고 생각을 바꿨다고 말해 반전을 선사했다.
이날 한영 씨는 "남편이 나갔다 들어오면 옷을 의자에 걸쳐둔다. 왜 그렇게 하냐고 하면 내일 입을 거라더라. 양말도 빨지 말고 그냥 두라더라. 저는 거슬리니까 제가 치우게 된다"라며 "결정적으로 다음날 그 옷을 안 입는다"라고 하소연 했답니다.
현아 씨는 "던도 똑같이 말한다. 옷을 내일 입겠다고 한다. 양말도 깨끗한 상태니 만지지 말라고 한다"라며 공감했다. 한영 씨의 이야기를 듣던 현아 씨는 "얼마 전에 던에게 프러포즈를 받았는데 결혼 안 하고 싶어진다. 챙길 것이 2배로 는다니"라고 걱정해 웃음을 안겼답니다.
하지만 현아씨는 최근 던 씨와 함께 대학 축제 무대에서 뽀뽀했던 순간을 회상하며 분위기를 달콤하게 역전시켰다. 그는 "던과 무대를 하는데 많은 관중들이 뽀뽀하라고 외치더라. 열기가 너무 뜨거워서 '쿨하게 하자' 싶었다. 턱을 잡고 뽀뽀했다"라며 "평소 제가 스킨십을 잘 안 해주니까, 저럴 때 무대 위에서만 해주는 편이다. 제가 너무 귀찮아 한다"라고 밝혔답니다.
또한 "던이 뽀뽀 귀신이다. 뽀뽀를 너무 많이 한다"라며 "던을 그대로 두면 하루에 뽀뽀만 100번 이상 하는 것 같다. 전 그냥 사진용으로 하는데 그 친구는 정말 (저와는) 반대다"라고 스킨십에 있어서 정반대 스타일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던 씨의 사진 실력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그는 "이번 던 앨범에 '포토 BY 현아'로 제가 찍은 사진이 들어갔다. 저는 그 정도로 성심성의껏 찍어주는데 던은 사진 찍을 생각이 별로 없다. 내가 오늘 예쁘니까 만나서 좀 찍어줬으면 좋겠는데 찍어 달라는 말을 하기까지도 싫고"라고 고백했다.
이어 "저한테 제가 갖고 싶었던, 좋은 카메라를 선물해주더라. 그건 누가 찍어도 웬만하면 잘 나올 수밖에 없다. 제가 좋아하는 감성이 물씬 든 카메라인데 던이 찍으면 아쉽다. SNS에 올리고 싶은데 올릴 게 200장 중에 1장도 없다"라면서 "다시 찍자고 하는데 꼴도 보기 싫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답니다.
현아 씨는 자신의 '시선 강탈 경쟁자'로 남자친구 던 씨를 꼽기도. 현아 씨는 "요즘 패션 위크 해외 촬영을 하는데 너무 화려하게 다닌다. 저보다 더 화려하게 한다. 해외 팬이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하길래 제가 같이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저한테 휴대전화만 주고 던과 사진을 찍었다"라고 털어놨다.
또 그는 "얼마 전에 회사에서 연습생들이 좋아하는 연습생 1위가 던이었다. 그걸 또 본인이 너무 잘 안다"라며 "그래서 얄궂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현아 씨는 연인 던 씨와 만남에 대해 더 없이 솔직한 이야기를 전하며 웃음과 부러움을 자아냈다. 서로를 향한 애정과 신뢰가 있기에 가능한, 던 씨에 대한 핑크빛 뒷담화는 오히려 두 사람의 변함없는 애정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게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