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윤덕 국회의원 프로필 고향 나이 학력 지역구카테고리 없음 2022. 12. 22. 21:27
- 프로필 이력 경력 누구
출생 나이 생일
1966년 7월 11일 (56세)
고향 출생지
전라북도 부안군
현직 직업
제21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전주시 갑 지역위원장
더불어민주당 특보단장
가족관계
배우자, 슬하 3녀
학력
전주진북초등학교 (졸업)
전주남중학교 (졸업)
동암고등학교 (졸업)
전북대학교 상과대학 (회계학 / 학사)
종교
개신교
소속 정당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전북 전주시 갑
의원 선수
2
의원 대수
19, 21
소속 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경력 이력
시민행동21 공동대표
한국청년단체협의회 전북의장
제8대 전라북도의회 의원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원장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기획위원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 이사
한국 스카우트 전북연맹장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소장
제29대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문화분과위원
전국소상공인단체연합회 자문위원
1966년 7월 11일, 전라북도 부안군에서 태어났다. 이후 전주진북초등학교, 전주남중학교, 동암고등학교, 전북대학교 상과대학 회계학과를 졸업했다. 민주화운동, 시민운동 등의 활동을 하였다. 이후 제8대 전라북도의회 도의원, 제6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장을 역임했답니다.
2006년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열린우리당 후보로 전라북도의회의원 전주 제2선거구(동서학동, 서서학동, 평화1~2동)에 출마해 당선되었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후보로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갑 선거구에 출마하여 현역 국회의원인 무소속 신건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이후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부대표 등을 역임하였습니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전라북도 전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였으나 국민의당 김광수 후보에 밀려 낙선하였다. 당시 표차는 795표차 (0.9%)로 아깝게 낙선하였지만, 원외로 물러난 이후에도 전주시 갑 지역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위원장을 맡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끄는데 큰 역할을 맡았다.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다시 전라북도 전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를 선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등록하였다. 이후 펼쳐진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도 같은 당 김금옥 예비후보에 승리하여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공천이 완료되었고 본선에선 지난 총선에서 국민의당 바람을 뒤에 업고 본인을 눌렀던 무소속 김광수 후보와 재대결, 압도적인 격차로 누르고 지역구 탈환에 성공했답니다.
2021년, 전북 국회의원 중 유일하게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하였으며, 이재명 후보 대선 캠프인 '민주평화광장'에 발기인으로 참석했답니다.
2022년 4월 23일,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경선 후보로 선정되어 당원 경선을 치뤘으나, 낙선했다.
2022년 9월 2일, 더불어민주당 특보단장에 임명되었습니다.
김윤덕 의원 ‘첨단기술 수출 증대위한 세미나’ 개최
- 2022. 12. 20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여야가 머리를 맞대고 각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첨단기술의 현황을 살펴보고 해당기술을 활용한 수출 확대 방안을 모색했답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김윤덕 의원은 강훈식(민주당), 하태경(국민의힘) 의원 등 27명의 여야 국회의원과 함께 지난 19일 국회 도서관에서 ‘정부주요 첨단기술 협력 수출 증대’를 위한 대규모 세미나를 개최했답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문화재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 국토정보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 등이 각각 주요 발표자로 나섰다. 각 기관들은 보유하고 있는 첨단 기술을 시연하고 첨단기술 분야별 미래 먹거리 산업의 야심 찬 계획과 해외 수출 다변화 전략을 소개했답니다.
김윤덕 의원은 “우리의 건설·인프라, K-콘텐츠 산업, 정보통신기술 등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대한민국을 먹여 살릴 것”이라며“여야 의원들과 정부가 함께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미리 살펴보고, 미래 첨단기술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가는 미래지향적인 자리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을 비롯한 국회사무처 직원, 홍익표 문체위원장, 이용호 문체위 간사위원, 박보균 문체부 장관, 원희룡 국토부 장관, 최응천 문화재청장, 김정렬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 유정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