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스터트롯2 김성리 나이 키 가수 성리 프로필
    카테고리 없음 2023. 1. 1. 14:09

    - 프로필 이력 경력

    본명 이름은?
    김성리 (金聲利, Kim Seong Ri)

    나이 출생
    1994년 4월 6일 (28세)

    고향 출생지
    경상북도 안동시

    신체 키 몸무게
    174cm, 58kg

    학력
    화계중학교 (졸업)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K-POP전공 (졸업)

    소속사
    C2K 엔터테인먼트

    데뷔 년도
    2012년 K-BOYS

    그룹 경력
    K-BOYS (2012.08.08 ~ ?)

    대한민국의 가수. 2012년 '케이보이즈(K-BOYS)'의 멤버로 데뷔하였으며, '성리A'라는 예명을 사용했답니다.


    2017년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하였으며, 2017년 10월 12일 RAINZ로 데뷔하여 활동하였습니다.

    최근에는 트로트 가수로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 근황은?

    성리 감성보컬 온다, 미니앨범 '인생살이' 발매
    - 2022. 10. 11

    이 가을 감성보컬 성리가 잔잔한 울림을 선사한다.

    가수 성리(김성리)는 오늘(11일) 미니앨범 ‘인생살이’를 발매한답니다.

    이번 미니앨범 ‘인생살이’는 우리네 인생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감정들을 성리의 감성을 덧붙여 모두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되어 가수 성리의 음악적 확장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가지 말아라’는 사랑하는 이를 떠나 보내며 내뱉는 솔직한 심정의 노랫말이 성리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절제된 슬픔이 잘 표현된 곡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로 배우 조정식이 리메이크하며 메가 히트한 ‘아로하’의 작곡가 위종수가 지난 앨범 ‘원샷’에 이어 작사가 리틀자이언트와 함께한 곡이랍니다.

    앨범에 1번 트랙인 서브 타이틀 곡 ‘인생살이’는 앨범타이틀로 사용하며, 타이틀곡 ‘가지 말아라’를 뒷받침해 주는 우리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담하게 담고 있는 곡으로 김희정 작사가와 홍성민 작곡가가 전작 앨범의 타이틀 곡 ‘당신이 아니었다면’에 이어 고급스럽고 진심 가득한 곡으로 트로트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곡이다.

    3번 트랙은 이미 지난 8월 선 공개에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는 ‘오빠가 간다’는 쉬운 훅과 멜로디의 파워가 묘한 끌림을 갖고 있고, 가수 성리만의 위트있는 표정과 매력적인 춤을 K 트로트 안에서 온몸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곡이랍니다.

    오랜 기간 코로나로 지치고 너무도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는 대한민국 모든 당신의 ‘인생살이’에 성리의 진심을 담은 이 노래들로, 위로를 전하며 당신의 마음에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22년 ‘가을’을 기대한다

    성리는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프로듀스101’를 통해 뛰어난 보컬 실력을 인정받은 후 다양한 음악 예능에서 활약하며 감성 보컬이라는 수식어처럼 감성적인 목소리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활발한 음악 활동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MBN 자체 최고의 시청률을 만들어낸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스트롯’에 출연하여 다양한 트로트 곡을 자신만의 뛰어난 감성으로 소화하며 준결승전까지 진출하여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성리는 정통 트로트는 물론 아이돌 출신답게 격렬한 안무까지 곁들여 부르는 세미 트로트 곡 까지 완벽한 무대를 만들어내며 ‘트롯돌’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성리의 미니 앨범 ‘인생살이’는 오늘(11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에 공개되며, 타이틀곡 ‘가지 말아라’ 서브타이틀 ‘인생살이’ 2편의 뮤직비디오는 성리 오피셜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답니다.

    '보이스트롯' 김성리, 소울 끝판왕 면모..태진아 "노래 잘하는 가수"
    - 2020. 10. 2

    가수 김성리가 '보이스트롯'에서 주현미 곡 '울면서 후회하네'로 소울 끝판왕의 면모를 드러냈답니다.

    2일 오후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보이스트롯'에서는 박사우와 김성리의 소울 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성리는 주현미의 곡 '울면서 후회하네'를 선곡해 열창했다. 김성리의 무대가 끝난 뒤 심사평이 이어졌답니다.

    심사위원의 평은 극찬이었다. 심사위원은 "김성리는 노래를 잘 하는 가수는 어떤 장르든 간에 잘하는 걸 보여준 거 같다. 정말 반갑다. 우리 후배 중에 이런 가수가 있다는 게 자랑스럽다"라고 칭찬했다.

    태진아 역시 "'김정수 선배 '당신'을 불렀을 때 일어나서 박수쳤다. 노래 정말 잘하는 가수다"라며 힘을 보탰다. 심사위원 평가 결과 김성리가 승리를 거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