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측 "갈취 협박 유튜버들 고소, 추가 공갈 행위도 강력 법적 조치" -2024. 7. 15
유튜버 쯔양이 자신을 협박한 유튜버들을 고소했다.
쯔양 측 법률대리인 태연법률사무소 김태연 변호사, 김기백 변호사는 15일 쯔양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공식 입장문을 공개했답니다.
쯔양 측은 "이번 공갈 사건이 발생할 당시에 쯔양님은 이미 많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여러 가지 피해를 입었기에 심신이 매우 피폐해진 상태였다. 그로 인해 쯔양님은 유튜버들의 금원 갈취 행위에 대응할 여력조차 없었으며, 그저 조용히 홀로 피해를 감당하면 되는 문제라고 생각했다"며 "이처럼 쯔양님은 철저히 '을'의 입장에 놓이게 되었고, 사생활 폭로를 빌미로 교묘한 방식으로 협박하는 유튜버들의 눈치를 보며, 그들의 비위를 맞출 수밖에 없었고, 결국 원치 않는 내용의 계약서까지 정말로 작성해야만 했다"고 밝혔답니다.
하지만 쯔양의 일부 사건이 공론화되면서 쯔양을 포함한 관계자들에게도 2차 피해가 확대됐다고. 이에 쯔양은 고소 진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쯔양 측은 "현재 쯔양님을 피해자로 기재한 고발장이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 제3부에 배당된 상황이며, 적극적인 대응을 위하여 유튜버 구제역, 유튜버 주작 감별사, 범죄연구소 운영자 및 익명의 협박자에 대한 고소장을 현 고발 사건을 담당하고 계신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 제3부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관련 조사에서 쯔양님에 대한 공갈 등에 가담한 자들이 추가로 발견되는 경우 선처 없이 적극적인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답니다.
더불어 "현재 쯔양님의 법률대리인라고 사칭하며, 쯔양님이 구제역에게 공갈을 당한 것이 아니라는 취지로 허위 내용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자가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이는 전혀 진실한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고지한다"고 밝혔다.
그렇지만 쯔양 측에 추가 공갈 행위를 시도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고. 이에 쯔양 측은 "향후 쯔양님은 어떠한 협박, 공갈에 대하여도 강력한 법적 조치를 이행할 것이며, 쯔양님 및 모든 관계자에 대한 과도한 허위 사실 유포 혹은 모욕 등의 도를 넘은 행위들에 대하여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 강조했답니다.